본문 바로가기
WG 2014년 갑오년 기록

산삼에 대한 지난 草心의 글중에서 재 업데이트 합니다 산원초 이야기

by 草心 2014. 2. 9.

 

 

草心 입니다.

 

추신:2014년 갑오년 산삼철을 앞두고 구>한국신산마을산삼협회에 올린 지난 글을 이곳 산원초에 업데이트 합니다.

 

지난 草心의 글중에서~~~

 

자연산삼과 야생산삼은 같은 말 이오니 그냥 산원초에서 자연산삼으로 통일 합니다 하여

5세에서 10세 까지는 ~~~오행심 한뿌리 정도면 감기와 잔병이 70퍼샌트로 감소 합니다

11세 이상 15 까지 청소년은 ~~~~~각구심 한뿌리 정도면 감기와 잔병이 70퍼샌트로 감소합니다

16세 이상 18 까지 청소년은 ~~~~~삼구심 한뿌리 정도면 감기와 잔병이 70퍼샌트로 감소 합니다.

 

오행심은 10만원

각심은 15만원

삼구심은 20만원

 

단 여기서 자연1대삼 2대삼으로 합니다

 

참고 사항

 

산삼을 복용하는데는 그 복용법과 순서 그리고 꼭 성인만 복용하라는 법은 없고...하여 오늘 이글은 소아용과 청소년을 위한 산삼 복용에 대한 글을 몇자 올립니다.

산삼 복용과 산삼의 나이에 따라서 복용해야 한다.

  

여러 산삼과 약초 카페 그리고 사이트에서 아직 소아용과 청소년을 위한 복용법에 대한 글이 없어서 처음으로 올려 봅니다 ... 이글 또한 절대성을 갖지는 않습니다.

 

자연산삼과 야생산삼 그리고 천 지 인 으로 분류 되는 여러 형태의 산삼을 접하면서.... 20년의 경험에 나온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시대가 여러 바이러스와 세균성 그리고 환경에 의한 아토피 그리고 의사들이 말하는 희귀성의 병들이 나타 나고 잇는 시점에서 산을 타는 사람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글을 적어 봅니다.

 

자~~~우리가 한번 생각 해 봅시다... 성인를 기준으로 산삼은 한번 복용시 한량의 그램을 먹어야 약성를 본다고 합니다.

 

그람 소아와 청소년들도 그렇게 복용해야 하는지..... 본인 생각은 아마도 책임 지지 못할 그램 입니다. 그리고 일반 적으로 산삼의 크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소한 한량이 되려면 삼구심을 기준으로 5채에서 7채 입니다

 

만약 그 냥을 소아나 청소년이 복용한다 책임 못질 사항이 발생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소아 즉 5세 부터 10세는 우리가 말하는 오행심 즉 3년에서 5년 정도 한뿌리만 복용 한다고 해도 그 약성은 엉청 크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 소아 들에게 나타나는 아토피와 체질 개선 기타 옛 조상님들이 자식을 위해 산삼을 복용 시킨 부분이나.... 기타 여러 사항이 잇겟지만... 또한 산삼을 꼭 성인만 복용하라는 법이 없듯이..... 우리가 다시 한번 생각 해 볼 부분입니다... 그리고 뭇 여러 카페와 사이트에서 어린산삼을 채심 하지 말라고는 떠들지만 실질적으로 비공개로 다 채심 하고 잇는것이 현실이고 보면.... 이글을 적으면서 많은 생각을 햇습니다... 우리가 3년된 인삼과 5년된 인삼을 복용 하고도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말이 많고... 그리고 소아용을 위해 5년정도의 어린산삼을 채심 해도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많은 데... 어짜피 욕먹을 것 알고 이렇게 소아용 부분에 대해 글을올립니다.

 

그리고... 세상을 더 많이 살아 가야 하는 소아 와 청소년을 위해서 이글이 작게 나만 도움이 되엇으면 합니다.

 

분명 한것은

 

5세에서 10세 까지는 ~~~오행심 한뿌리 정도면 감기와 잔병이 70퍼샌트로 감소 합니다

11세 이상 15 까지 청소년은 ~~~~~각구심 한뿌리 정도면 감기와 잔병이 70퍼샌트로 감소합니다

16세 이상 18 까지 청소년은 ~~~~~삼구심 한뿌리 정도면 감기와 잔병이 70퍼샌트로 감소 합니다.

 

하여~~~~ 옛말에 청소년 이하 동의보감에서는 총명탕이 잇습니다 이 총명탕에는 인삼이 포함 됩니다.... 인삼 보다야 산삼이 더 좋은것은 세상이 다 아는사실이고 오늘 이글은 적대 적이지는 않지만....

보양 식품인 산삼에 대한 부분은 현시대에 맞게 산삼에 대한 복용자 부분을 새롭게 적어 봅니다.

그리고 산삼의 가격 부분은 오행심 기준 10만원선 이고... 각구심 기준 15만원 정도면 우리가 일년에 감기약과 기타 약 값으로 들어가는 부분보다 저렴하다고 생각 합니다.

하여~~~ 소아용과 청소년 부분에 대한 쇼핑몰 공간을 추가 하겟습니다... 단 자연산삼과 야생산삼 기준입니다.... 모든 장뇌산과 외국삼은 제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