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3년 계사년 기록

산원초방 민간요법 중 당뇨병에 좋은 당뇨환 만드는법 산원적음

by 草心 2013. 2. 27.

 

 

 

당뇨병에 좋은 당뇨환 만드는법

 

혈당해소와 인슐린 분비에 좋은 효과

인체는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삼아 생명을 유지한다. 즉, 인체는 포도당으로 피와 살을 만들고,힘도 발휘하며 두뇌활동도 한다. 따라서 포도당은 자동차의 휘발유와 같아 인체의 생명을 유지하게 하는 에너지원이다.

이런 점에서 인간은 포도당을 얻기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그 대가로 곡식과 채소와 과일을 구해 섭취하고 있다.

 

그런데 사람이 곡식과 채소와 과일을 섭취한다고 해서 저절로 포도당이 되는것이 아니다.

이유인 즉, 곡식과 채소와 과일이 지니고 있는 것은 자연당분인 탄수화물이다.

이것이 소화되어 포도당으로 생화학 변화하려면 효소가있어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섭취된 자연당분이 포도당으로 바뀌지 않은 채 불완전한 상태의 당분으로 혈중에

유입하게 된다. 그러면 당분이 세포에 흡수되지 않고 혈중에 있다가 소변으로 배설되게 한다.

이런 현상을 당뇨병이라 한다.

 

따라서 당뇨병이 있으면 음식은 먹으나 세포엔 영양이 결핍된 상태가 된다.  그 결과 인체에 저항력이 상실되고, 세포가 재생 되지 않아 썩어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당뇨병이 무섭다는 것은 바로 생명을 유지하는데 있어 필수 적인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세포에 공급되지 않음으로서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저항력이 상실된다는 것이다.

당뇨병을 생기게 하는 주된 음식을 꼽는다면 , 백미와 흰 밀가루와 백설탕 등 정백한 식품을 들수있다.

백미 등 정백한 식품이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것은 도정을 통해 효소가 몽땅 깎여 나갔기 때문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쌀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효소의 66프로를 쌀눈에 함유시켜 놓고 29프로를 쌀겨에

함유시켜놓고 있다. 대신 자연 당분인 탄수화물은 배유에 함유시켜 놓고있다.

따라서 쌀을 도정하여 백미로 섭취한다는것은 소화시켜야 할 자연 당분의 양이 100 인데 비해 이를 소화시켜 줄수있는 효소는 5 밖에 되지않는 격이라 할수있다.  그 결과 자연 당분이 인체가 필요로 하는 포도당으로

소화되지 못하고 자연당분인 상태로 혈중에 들어왔다가 사용되지 못한 채 배설 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또 하나 당뇨병을 유발하는 식품을 꼽는다면, 화학첨가제로 가공한 인스턴트식품과 패스트푸드 등을 들수있다. 인스턴트식품과 패스트푸드가 당뇨병의 원인이되는 것은 이들 식품이 흰 밀가루를 주재료로 하여 만들어지는데다가 각종 화학첨가제로 가공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식품은 효소의 결핍을 초래함은 물론, 화학물질을 해독해야 하기 때문에 효소의 소모를 가중시키게된다. 그 결과 섭취된 음식이 포도당으로 소화되지 못하고, 불환전한 상태의 당분으로 혈중에 들어왔다가 사용되지 못한 채 배설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게다가 화학 독소가 축적되다 보면 췌장이 파괴되어

포도당을 세포에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는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는 현상마저 초래하게 된다.

 

여기소개하는 당뇨환을 만들어 꾸준히 복용하게되면 갈증이 해소되고, 기력도 회복되며  또한 췌장 기능도 좋아져 더이상 화학 인슐린을 맞을 필요가 없게 된다고 하니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시도해 보시길

권하는 바이다.

 

이글을 처음 접한 필자도 당뇨로 고생하는 주위 사람들에게 인슐린이나 혈당강하제 등 화학약을 서서히 줄여 끊어버리고, 대신 현미 잡곡밥과 발효식품 위주로 자연식을 하면서 당뇨환을  복용해 보라고 권하였던바

그 결과 많은 사람들에게서 상당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할수 있었다.

 

[당뇨환]

처방 내용

누에똥 300그램,

검정콩, 연꽃씨, 돼지감자 각 200그램,

산마, 누에, 하수오, 오미자. 톳, 구기자, 산사 각 100그램.

 

만드는법.

예전에는 당뇨환을 만들때 소 쓸개즙을 넣어 반죽하였다.

하지만 요즘은 소가 화학 성장호르몬제와 화학 항생제 등이 첨가된 화학 사료로 사육되고 있는 터라 소 쓸개즙을 쓰면 오히려 해가 된다.

대신 야콘을 생으로 갈아 반죽하면 효과적이다. 여기에 꿀을 가미하여 녹두 크기의 환을 만든다.

 

복용법.

밥숟갈로 하나씩 떠서 식후에 복용한다.

 

처방풀이.

상기 처방의 누에똥은 누에가 뽕잎을 먹고 발효시켜 배설한 것으로서 각종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여있다.

그리고 검정콩,연꽃씨,산마,오미자,톳,구기자는 신장을 보하여 진액을 불려주고,

돼지감자와 누에는 췌장을 보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좋게하는 식품이다.

 

 

무릇 당뇨에 좋은 약초와 처방은 상당히 많습니다.

어느것을 택하든 자연약초를 이용한 치료에는 오랜시간 꾸준히 상복해야 그 효과를 충분히 볼수가 있습니다.

신약처럼 금방 먹으면 진통이 멎고 두통이 사라지는것을 기대한다면 애초에 시도조차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신약이라는것이 거의가 화학약품의 합성품이라 복용하면 할수록 근본치료는 더욱 힘들어 진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록 더디더라도 그 근본원인을 다스려 우리몸의 스스로의 치료력과 면역력을 되살려 정상으로 우리몸을 만들수 있는것이 바로 한방이며 우리 자연약초를 이용한 치료방법인 것입니다.

모쪼록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환우분들의 빠른 치유와 건강을 기원하며 자료 올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