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3년 계사년 기록

산원초 산삼구매 와 판매 하기 알아두면 많은 유저님들께 도움이 될듯 하여....

by 草心 2013. 3. 10.

 

 

오늘은 10년이 넘도록 산삼과 관련된 업을 하면서 산원의 생각을 여러 유저님들과 함께 하고자 오늘을 산삼판매와 산삼구매에 대한 글을 적어 봅니다.

 

인터넷상에 산삼을 판매 하거나 구매 함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잇는것은 사실 입니다. 이 부분은 다른 상품과 다르게 기존 산삼판매와 구매에 잇어 문제가 되는것은 실물 감정이라는 부분때문입니다,

 

사진상으로 산삼을 판매 하고자 한다면 본인 부터 의심을 하기 시작 합니다. 물론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첫 거래에 잇어서 야기 되는 부분이 그렇게 쉽지는 않다는것이죠,또한 산삼을 구매 하고자 한다면, 더욱 그렇것입니다.

 

정말 산삼이 필요해서 산삼을 구매 하고자 하여도 어디에서 어케 구매 해야 할지도 모르고, 산삼을 판매 하는사람이 정말 진산삼을 판매 하는것인지 ,, 그것도 모르고, 하여 인터넷 상에서 산삼판매나 산삼구매를 검색 해 보면, 많은 유저님들께서 이런 저런 글을 포스팅하여 올려 놓앗읍니다.

 

하여

오늘은 산원이 일반인들이 산삼을 구매 할때 어떤 생각을 할까? 구매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았읍니다.

 

기존 산삼협회에 문의 할까?

인터넷을 검색 할까?

 

이런 저런 과정을 통해서 가장 많이 선호 하는것이 다음 카페나 네이버 카페 기타 약초카페를 많이 이용하고 잇음을 알고 잇읍니다, 그것은 우선 기존 카페라는 형식은 사람과 사람들의 만남속에 신뢰를 쌓고 , 그 인연으로 거래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카페상의 거래에서도 문제는 항상 발생 하기 마련입니다, 왜냐면 그곳도 사람사는곳이고, 또다른 인터넷 세상속의 상거래 이기 대문입니다, 또한 그것을 부정적으로 이용하는사람두 잇고, 긍정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도 잇읍니다.

 

세상은 양면성을 갖은것이기에 ...

모든 책임은 판매자과 구매자에게 잇는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 부분은 꼭 절대적이라고는 말할수 없지만, 카페 거래상의 모든 문제들은 그 카페에서의 국한 하는것이고... 본인이 티스토리를 운영하게 된 사유도 여기에 잇읍니다.

 

즉 어떤 상거래이든 공개적으로 많은 유저님들이 보고, 생각하고,결정을 내리는것은 자신과 판매자와의 신뢰와 믿음의 거래 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 산삼판매와 구매 부분은 인터넷상에 많은 사이트 상거래가 형성되어 잇고, 그 속에 이곳 산원초 방도 포함 되어 잇겟지요, 하지만 이곳 산원초방은 오랜시간동안 웹 활동을 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 햇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준비 과정에서 지난 잘못된 상거래 부분을 조금이나마 보완 하고자 이것 저것 판매자와 구매자 와의 소통을 장을 열고자 조심스럽게 정보를 올리고 잇읍니다.

 

하여

산삼판매와 구매에 잇어서는 좀 신중해 지자. 입니다.

 

물론 본인도 이 부분에 대해서 정말 신중하고, 산삼거래에대한 부분만은 믿음이 잇는 상거래가 되길 기원 하면서, 몇글자 남기어 봅니다.

 

감사 합니다.

 

2013년 3월 10일 산원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