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4년 갑오년 기록

산원초 이야기 장생도라지 먹는 법

by 草心 2014. 2. 9.

 

 

장생도라지 먹는 방법...

 

우리나라에서 장생도라지라 함은 보통 21년 이상된 것을 일컽는 것이며, 재배 장생도라지와 자연산 장생도라지로 나뉘어 진다.   도라지의 약성은 모든 산야초와 마찬가지로 해가 갈수록 더해 지는데 그 때문에 오래된 장생도라지는 만병을 고치는 영약으로 알려져 온 것이다.

 

특히나 오염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절실히 필요한 약제가 아닐 수없으나 문제는 오래된 장생도라지를 일반 사람들이 손쉽게 시중에서  구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재배장생도라지는 50여년 동안 자신을 희생하여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재배에 성공한 이성호 라는 분 덕분에 구입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구할 수가 있지만, 문제는 재배 장생도라지의 구입 가격이 일반 서민들로서는 엄두를 내기 힘들 정도로 고가라는 점이다.

 

21년 동안 7번이나 옮겨 심기를 하면서 땀과 공을 들인 것을 생각하면 결코 비싸다 할 수없으나 가진돈이 넉넉하지 않는 서민들에게는  그림의 떡이 될수 있을 정도로 고가인 것은 분명하다.

 

재배장생도라지에 비해 훨씬 가격이 싼 것이 자연산 장생도라지이지만, 자연산의 문제점은 충분히 효과를 볼만큼의 양을 구입 할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약초꾼들이 산을 헤메어서 채취해 오는 장생도라지는 그 양이 미미하여 병을 치료하기 전에 바닥이 나게 된다는 점이다. 모든 약초는 장복을 해야 그 효능이 제대로 나타나기에 아무리 좋은 약초도 몇번 복용해서 병을 치료 할 수있는 것은 찾아보기 힘들다.

 

자연산 장생도라지는 분명 재배장생도라지 보다 효능은 훨씬 뛰어난 것이 분명하지만, 재배에 비해 오히려 가격이 극히 낮다는 것은 아이러니라고 볼수 밖에 없는 것이다. 아마도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없다보니 거래가 되지 못해 가격이 터무니 없이 싼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장생도라지의 가격은 21년된 재배장생도라지가 보통 한 뿌리에 1백만원정도에 팔리고 있고, 자연산 장생도라지는 30-70여년 정도 된 것도 재배 장생도라지의 10분의1 가격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실정을 감안하면, 자연산 장생도라지의 가격은 너무 헐값에 형성되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대로 값을 받아서 약초꾼들이 중국산 약제 때문에 토종약초가격이 떨어지므로 어쩔 수없이  곤궁한  삶을 살아가는 현실에서  탈피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재배장생도라지의 복용법은 재배장생도라지를 판매하는 곳에서 자세하게 상세하게 가르쳐  주는 것이니 만큼 자연산 장생도라지의 복용법에 대해서만 여기에 적습니다.

 

            * 자연산 장생도라지의 올바른 복용법 *

 

보통 장생도라지를 복용하는 분들의 대부분이 말기 암환자나 중풍, 뇌경색 등 불치병 환자들이므로 각각의 환자에게 적절한 복용법이 있지만, 보통의 환자에게 적용하는 복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1.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약수물로 살살 씻어 놓는다.  

 2. 자연산 산마, 또는 자연산 산마가 없으면 유기농 고구마, {농약재배한 재배산마나 농약을 살포한 고구마는 절대 첨가 해서는 안된다. }

3. 토종꿀[ 일반양봉꿀은 절대 안된다] 3스푼  그리고 생수를 2컵정도 준비한다.  

4, 믹서기에 자연산 장생도라지 한 뿌리와 생수 자연산 산마 꿀 3스푼 을 넣고 곱게 간다.  

5. 곱게 갈아진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컵에 나누어 놓고 아침 일찍 공복에 아주 천천히 맛을 음미하며 마신다.

 

* 구토가 있는 말기 암환자나 소화가 어려운 환자는 갈아놓은 장생도라지를 컵에 담아 두었다가 몇시간 동안 숙성시켜 놓은 후 맨위에 건더기를 모두 건져내어 다른 사람이 먹고 나머지 도라지물만 마시도록 한다. * 

 

6. 장생도라지의 복용양은 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더하거나 줄인다.  

7. 아침 공복에 한잔 잠들기 1-2시간전에 한잔 정도를 마신다.

 

* 암환자나 불치병 환자들이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복용 할 때는 일체의 인스턴트 음식이나 육류, 양식어류를 먹이 말아야 하며 최소한의 음식으로 소식만을 해야 한다. 배부르게 먹는 것 자체가 면역력을 약화 시키며,암세포의 먹이가 될 뿐이다.  *

 

 * 말기 암환자들은 소화력이 떨어져서 자극이 강한 음식은 먹을 수가 없다. 따라서 모든 약초를 환자가 맛있게 먹게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따라서 감초나 당귀 토종꿀 등을 적당히 첨가하는 것이다. 환자가 맛있게 먹어야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