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3년 계사년 기록

산원초 지난해 판매된 산삼사진 샘플로 올려 봅니다, 구매자님들께서 꼭 읽어 보세요

by 草心 2013. 3. 12.

 

 

 

 

 

상기 사진은 우리나라 자연 지종산삼 사진 입니다.

 

산삼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님을 위한 참고 자료.

 

 

한국사람들 중에 산삼 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을것이다.

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이 산삼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여, 이곳 산원초방에 처음구매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몇가지 적어 봅니다.

 

일반적으로 약초나 버섯 상황버섯 이런 저런 약초와버섯은 그냥 단순한 항목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즉 영지버섯 ,뽕상황버섯 산나물 이것들은 그냥 하나의 항목으로 국한 합니다, 하여 일반인들도 그렇게 어렵게 생각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산삼 만은 유독 자타가 공인 하는 대가들을 만나기 어렵습니다, 이부분을 설명 하자면, 아마두 많은 시간이 소요될듯 합니다.

즉 사전에서 영지버섯 을 검색 하면 이런저런 설명을 해 놓앗고 불특정 다수님들이 다 이해 합니다.

 

하지만 사전에서 산삼 을 검색 하면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그것을 짧게 설명한다면, 산삼이란 이 약초는 이름은 하나인데, 너무나 많은 이름을 갖은 즉 천의 얼굴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하여

잘 판매 해야 사기꾼 소리적게 듣고, 잘못하면 사기꾼이 됩니다, 하여 모든 약초 판매에 잇어 가장 높은 경지에 잇는 사람만이 이 산삼을 접할수 잇고 판매 할수 잇다는 봅니다.

이부분은 산원 생각 입니다.

 

얼렁둥땅 대충산삼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산삼판매을 한다면 말 그대로 사기꾼 소리 듣기 딱 좋은 약초 입니다.

하여

산원도 지난 세월 동안 사기꾼소리 많이 듣고, 지금 이자리에서 당당히 산삼을 판매 하고 잇는지도 모릅니다.

하여

초보자님들께서 산삼을 개인적으로판매 하는 부분은 본인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우찌 되엇던 이곳 산원초 산삼판매 방의 모든 산삼 부분은 산원이 책임을 지고, 필요한 분 에게 잘 전달 되길 바라는맘이며...

 

공개적으로 신뢰성 잇는 산삼거래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겟습니다.

 

지금현제 우리나라의 산삼판매에 잇어 꼭알아야 한는 명칭에 대한 설명을 하겟읍니다.

 

한국의 사전에서 산삼이란 요지 깊은 산속에서 자연적으로 자생하는 모든 삼을 산삼이라 한다. 산원생각 이말은 잘못된것 같다 , 하 하 하

 

산원의 경험 어느날이가 고등법원에서 잇엇던 이야기 입니다.

사실 판사님들께서 산삼에 대해 얼마나 아실까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매년 산삼사기 사건이 종종 일어납니다.

 

오늘 이 이야기는 산원이 몇해전에 피해자자격으로 법원에 출두 하여 이 부분을 설명한 진실입니다.

 

판사님과검사님께서 궁금해 하셧던 부분 입니다.

 

박영호씨 산삼을 설명 좀 해 주세요 이 산삼 이란것을 어캐 분류 해야 합니끼?

 

자연산삼,야생산삼, 지종산삼, 천종산삼  모 이런저런 산삼 명이 잇는데 박영호씨 생각은?

 

아마두 고등법원에서 한시간동안 설명 아닌 강의를 한 사람은 전국에서 산원이 처음일것입니다. 하 하 하

 

간혹 법원에 출두 하는 목적은 이 산삼에 대한 감정과 설명에 대한 부분이고 . 그로 인해 법원에 자주 가는 사람중에 한사람이 되엇지만, ...

 

본론으로 들어 갑니다.

 

우리나라에서 산삼은 크게 천 지 인

천종산삼

지종산삼

인종산삼

 

이렇게 3가지로 구분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인종산삼 땜시 사기꾼 소리를 많이 듣더라구요. 물론 간혹 산원도 실수를 할때가 있습니다.

 

초등학생 수준으로 설명 한다면 천종산삼은 대통령 격이구 지종산삼은 국무총리 격이구 인종산삼은 그아래 장관님들 부터 일반인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렇 하니  이 얼마나 어렵겟읍니까?

 

또한

 

천종산삼은 하늘이 내린 영초 중에 영초 인데 이것을 가격으로 책정 한다면 당연히 억대가 넘어가겟지요 하여 말도 많고 탈도 많읍니다. 전국 사람들 중에 천종산삼을 본 사람이 얼마나 되겟어요. 전문심마니들도 평생에 한번 볼까? 말까? 한 실정이구, 산원은 30년 세월동안 딱 3번 보앗지요 운이 좋은사람인지도 모르지만.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이 천종산삼을 설명 할수 잇는사람이  전국에 얼마나 될까요?

 

지종산삼은 설명하기 더욱 어렵습니다. 역시 문제의 소지가 많다는것이고..

인종산삼, 이 또한 지종산삼보다 더욱 어렵습니다.

 

하여..

천종산삼 과 지종산삼 를 제외한

 

인종산삼중에서

자연산삼 이니 야생산삼이니 조복산삼이니 기타 이런 저런 산삼의 명칭이 나오게 된것입니다.

 

결론은 천의 얼굴을 갖은 한국의 산삼

 

오늘은 요기 까지만 할게요 ,,

어렵습니다

 

ㅠㅠㅠㅠㅠㅠ

 

 

 

 

감사 합니다.

 

2013년 3월 12일 산원 적음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토사자 사진] search.daum.net/search?w=tot&m=&q=토.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자연산삼] search.daum.net/search?w=tot&m=&q=자연산..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참나무버섯사진] search.daum.net/search?w=tot&m=&q=..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만삼 사진] search.daum.net/search?w=tot&q=만삼 사.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2014국운] search.daum.net/search?w=tot&DA=YZRR&t__..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배띄워라] search.daum.net/search?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2014년국운예언] search.daum.net/search?w=tot&m=&q=..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자연산삼] search.daum.net/search?w=tot&m=&q=자연산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산약초 사진] search.daum.net/nate?w=tot&m=&q=산약..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천종 산삼] search.daum.net/search?w=tot&DA=YZRR&t_..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사철가] search.daum.net/bing?q=사철가&form=SAMSTX&..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상황버섯 사진] search.daum.net/search?w=tot&m=&q=..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산삼을 찾는 사람들] search.daum.net/search?w=tot&m..

Favicon of search.daum.net 많이본글 [산삼사진] search.daum.net/search?w=tot&q=산삼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