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4년 갑오년 기록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기전에 블로거의 자세

by 草心 2014. 5. 20.

 

 

 

http://sonwoncho.tistory.com/

 

티스토리 초대장 없읍니다 신청 하지 마세요

 

 

오타는 알아서 읽어 주세요...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대한 일기를 적어 봅니다, 이번주 토요일날 간담회 참석을 앞두고, 지난 시간 동안 이곳 티스토리를 운영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지요. 또한 이 시대를 사는 모든 사람들의 인생과 철학이 담은 개인의 블로그는 뭇 사람들에게 생활의 지식과 많은 정보를 공유 하게 합니다, 참 좋은 세상에 살고 있지만, 처음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고, 나서 어떻게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 갈것인가? 많은 생각을 하고, 매번 시행착오 와 시간을 투자한 시간들이 생각 납니다.

 

세상이치가 다 그렇듯 , 항상 처음은 어렵고, 두렵고, 자신의 능력의 한계에 부딪치고,이런 저런 시행착오로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어 갑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개설 하고,자신의 글들이 검색이 되는지 아니하면, 

 

초보 블로거는 나름 고민에 빠지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저 또한 그렇했구요,,, 티스토리 초대신청 도 어렵지만,, 초대장을 받고 나서가 더욱 어렵다는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지요.

 

저 역시 50대를 앞두고 있는 사람인데, 그 나마 오랜시간동안 인터넷를 해본 경험이 있어서, 그나마 지금의 블로그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있읍니다. 하지만 일반 초보자 라며.... 90퍼샌트 이상이 중도에 포기 하고... 잠자는 블로그가 되고 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가 초대장을 발부 한것이 총 75장인데.. 그중에 오늘 현재 까지 글이 올라 오고 있거나 활동 하는 블로그는 0 퍼샌트... 정말 어이 없는 현실이다 보니 저만 그렇까? ... 이번 주에 여러 블로거님들을 만나서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또한 블로그 유입에 대한 내용 과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거 인이 얼마나 많이 생성 될지 모르지만, 이런 상황이라면, 정말 대책이 필요 하다고 하겠읍니다.

 

그나만 한달에 몇장 받을까? 말까? 한 초대장이 정말 어이없이 사장 되는 티스토리 초대장 이라면. 받아서 무엇 하나 그런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블로거 님들 께서 앞으로 티스토리를 하고자 하시는 새로운 블로거님들과 기존 자리를 잡으신 블로거님들... 여러 계층의 블로거님들께서 있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유입이 없고.... 댓글 하나 아니 달리는 블로그 라면... 저 또한 포기 하고 말았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여러 광고글들이 댓글로 흔적을 남기고,, 그나마 광고 댓글이지만 지우지 않고 ,, 그냥 두면서 불법 광고 와 선정적인 것을 제외 하고는  유지 하고 있엇읍니다.

 

그 또한 다 이유가 있엇지요 나만의 생각 이었읍니다.

 

한달에 20일정두 투자 하여 끈질기게 글을 쓰다가 보니 지금은 평균 3,000명대 유입이 들어 오고 있지만,, 여기 까지 오는데 ... 이것 저것 정말 초보자라면 힘든 과정이라고 생각 합니다.

 

하여.... 티스토리가 오래도록 유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을 위한 개선책 과 블로거와의 만남 그리고 꼭 우수블로거가 아니더라도... 활동성 과 신선함이 있는 블로그는 추천을 통해 홍보도 해주시고.... 다음친목카페 처럼 많은 사람들이 글을 남길수 있도록 개선사항을 지도 하는 그런 티스토리운영자 의 생각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비록 두서 없는 글이지만... 새롭게 블로그를 만들어 시작 하시려는 초보 블로거님들께서는 초대장을 받기 전에 확고한 자신만의 블로그 운영 방침 과 자신 만의 개성이 있는 글을 적을수 있다는 자신이 있을때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거듭 나는 티스토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 합니다.

 

한국산원초산삼협회 산원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