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3년 계사년 기록

수석에 대한 공부 하기 산원초 지킴이 산원

by 草心 2013. 4. 2.

 

 

 

 

 

 

연도 해석  사진 입니다

 

오늘은 요즘 사람들이 즐겨 하는 취미 활동에 대한 글로써 어느 정도 대중성을 갖은 몇몇 취미 할동에 대한 글이다. 또한 하단의 취미 활동을 함에 잇어 초심자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엇으면 한다.

 

그 첫번째 이야기로 수석에 대한 부분을 그냥 짧게 설명 하고자 한다.

 

우리나라에 수석문화가 들어 온지도 오랜 시간이 자낫다, 물론 요즘도 취미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잇다.

 

수석을 시작 하는 사람들을 일생일석을 위해 많은 선택을 해야 한다, 탐석하고, 버리기를 반복 하면서 자신만의 일생일석을 만날수 잇다

 

또한 수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면 가장 기본이 되는 3가지의 조건이 잇다. 그것은 형, 질, 밑, 이렇게 말 하기도 한다, 수석에서의 형이란? 만물의 형태를 담음을 의미 하고, 질이란? 강도 즉 석질을 의미 한다, 물론 수석으로써의 가치가 잇는 강도 5도 이하를 말한다 그이상이라면 보석으로 들어 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 밑 수석에서 밑이란? 즉 혼자서도 설수 잇는 자세를 말한다. 하여 이 세가지의 형성이 이루어 졋을때 참된 수석의 가치를 평할수 잇다고 한다.

 

산원이 어린시절 지인님을 통해 경험하고 배웟던 기억이 잇어서 이렇게 오늘 이곳 티스토리방에 남기어 봅니다.

 

수많은 돌무더기에서 일생일석을 찾는다는것은... 이 또한 인연법 않에서 형성 되어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상단에서 말햇듯이 수석은 기본만 알면 누구나 자신만의 취미 활동를 할수 잇는 건강에 좋은 취미 라고 생각 합니다. 단 자연을 보호 하는 사람으로써의 기본은 항상 잇어야 겟지요.

 

오늘은 수석에 대한 짧은 내용을 올려 보앗읍니다.

 

혹여 이 글을 접하신 유저님께서 수석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 잇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본인이 아는 단계까지는 정보를 공유 하겟읍니다.

 

팁:  수석에서 형이란? 산을 담앗다면 산수경석 이요... 동물을 담앗다면... 형상석이요.... 많은 명칭들이 잇지만..  오늘은 요기 가지만 적을게요.

 

 2013년 4월 2일 화요일 아침에 산원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