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4/064

산원초 산원의 첫 인터뷰 태백산 태백사 당주 어르신의 삶과 산 이야기 유 어른신과 인연 된지도 벌써 10년 세월이 넘었는데 그분의 삶과 애환을 짧은 시간에 다 할수는 없지만 계사년 4월에 태백산 태백사에서 산원의 첫 인터뷰를 한번 했읍니다. 일반인들이 모르는 유일사 와 태백사의 유래 2013. 4. 6.
산원초 산원의 태백산에서 만남 인연 인데.. 공개 할까? 말까? 하다가 천종산삼 ㅎ 우천중에 무대책 잠수중에... 태백산에 처음으로 산원 따라 오신 청명님이 한컷 찍어 주셨읍니다 이것이 무엇일까? 아직 새봄을 준비중인 잠자는 구강자리 고패삼을 하 하 하 오리지널 자연 천종급산삼 입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 하면 산삼타령이 될것 같고 그냥 보세요 힘이 넘칩니다 채심중 잘못찍엇는듯 낙엽과 부엽토를 겉어네니.... 잡초와 착각을 했읍니다 하 하 하 산삼과 잡초가 한방에서 잠을 청하니 가족이 아닐런지 ㅎㅎㅎ 구분 불가 상태 잡초와 엉퀴어서 억만세를 누리세라... 잡초와 분리해 놓은 정말 귀한 천종급 산삼 입니다 이사진 보시는분들 어캐 고수가 맨손으로 산심님을 만지나 하겠지만 다 사유가 있지요 하 하 하 아무생각 없는 모습을 청명님이 한컷 찍으셨나 봅니다. 2013. 4. 6.
산원초 산원의 태백산 산행 중에 만난 인연 입니다. 002 항상 무대책으로 잠수 잘 타는 산원 입니다 ㅎㅎㅎ 요것이 약초꾼들도 간혹 실수를 하는 그 모시기 모시기를 착각 많이 하지요. 일명 물단풍나무입니다, 오늘 유독 푸르게 보이네요, 산청목이 아니라 물단풍나무 입니다. 천종산삼이 많이 자생하는 지역에는 항상 요것이 많이 자생 하지요 산죽 입니다. 이또한 한약재로 사용되는 나무 입니다. 산죽 사진 입산하여 산행중에 만난 무속인들의 고풀어놓은 전경 입니다 요즘 보기 힘든 사진 이라서 이곳 티스토리방에 남기어 둡니다 산삼자리에서 본 전경 입니다 좋은 산삼일수록 산죽나무 지역과 일반 시베리아송 지역 즉 경계에서 좋은 산삼이 출현 합니다 하여 한컷 초봄의 태백산 중턱의 풍경 입니다 산행중에 좀 힘드셨는지 먼산 보고 계시는 청명님 사진 한장 요기가 산원의 20년 넘는 태.. 2013. 4. 6.
산원초 산원의 태백산 산행 중에 만난 인연 입니다. 001 태백산 초입에서 한컷 입산전에 지도 한컷 태백산 가는길에 찍은 상동 김삿갓 지역 풍경 주차장에서 한국산원초산삼협회 용인지부장이신 청명님 입니다 대책 없는 산원 입니다 입산 하여 산 중턱에서 만나 하산 하시는 젊은 형제분들 역쉬 젊음은 좋습니다. 젊은 패기로 뭉친 가족분들 입니다 태백산 초입에 있는 태백사 전경입니다 우천중이라서 우비를 입고 한컷 태백산 태백사 당주 어른신에게 인사를 올리고 본인과 인연 된지도 벌써 10년이 넘었는데 아직두 건강 하신 모습을 보니 너무 기분이 좋았읍니다. 태백사의 용궁전 전경 태백산 산신 할베 영정 산신 할베 옥황제님 열삼이 산원의 산삼 구강 자리 찾으려 가는중에 한컷 2013.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