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5/013

조복산삼에 대한 바른 생각 산원초 산원 한국의 산삼 구분중에 조복산삼이라는 말이 나온다. 이 조복산삼이란 원 뿌리는 천종산삼에서 나왔지만 그 성장 과정이나 형태상으로 보아 천종산삼을 담아가는 자연 친화적인 산삼이다.또한 조복이란 산중에 날짐승 꿩,비들기,산까치.. 이런 새들을 통해 전파된 산삼을 말한다 하여. 인삼씨의 원종이거나 산중의 장뇌씨나 기타 여러 산삼종의 씨로 전파 되기 때문에 이 조복산삼도 여러 형태로 나타 난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일반인들이 말하는 농약성분이나 기타 사람들에게 해가 되는 성분은 갖고 있지 않으며, 조복산삼의 사포인 성분 함유량은 장뇌산삼보다는 많은것으로 판명 되었다. 하여 이 조복산삼을 요즘 상업성으로 인위적으로 만들어서 키우는사람들도 있지만 산삼은 역시 자연생태에서 자라야만 그 약성이 있고, 산의 기운을 담은 심.. 2013. 5. 1.
조복산삼 판매 합니다 산삼의 구분 중 천 지 인 중 인종 천~~ 천종산삼 지~~ 지종산삼 인~~인종산삼 인종산삼중 자연야생 조복산삼 입니다. 채심일자 2013년 5월 1일 수요일 조복산삼 심령 7년~ 12년 추정 합니다 어린 오행과 각구심 이하는 자생지에 있음 삼구심과 사구심만 채심 함 산지 해발 400 고지 7부능선 암반층 아래에서 채심 하였구,바닥이 암반이라서 노두는 올리지 못하였지만 어린 산삼 한채을 먹어본 소감 그냥 좋습니다. 하 하 하 최소한 농약성분은 분명 없을것이고,장뇌삼이나 인삼보다는 좋을것이며....상기조복삼의 약성에 대해서 산원이 책임집니다. 또한 오늘 현제 해발이 높은곳에는 아직두 고패삼으로 있더라구요 내일은 해발이 낮은곳을 산행 해보려 합니다. 판매 아니되면 저가 먹을랍니다. 필요하신분 댓글이나 연락 주.. 2013. 5. 1.
산원초 지킴이 산원의 산행 중에서 2013년 5월 1일 수요일 산행에서 2013.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