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2년 임진년 기록

지금의 산원이 초심을 잃어버린것은 아닐까?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by 草心 2012. 11. 28.

 

 

초심 - 진성조



사랑은 기쁨이지만
이별은 아픔인거야
처음만나 사랑을 주던
초심을 버리지말자
달콤한 사랑대신에
무엇을 원하시나요
이별은 이별은
눈물이예요



하늘이 나에게 주신선물중
당신이 당신이 최고랍니다
우리의 소중한 만남
하늘의 뜻이랍니다
당신은 내인생의
전부랍니다


가사 출처 : Daum뮤직

2틀후 태백산을 들어 갑니다. 오늘 시간이 되어 티스토리 칭구님의 글을 잃으면서, 내 삶과 그분이 걸어온 길이 비슷하여 오늘 이런 글을 적어 봅니다.

본인도 오랜시간 심마니로써 삶 초심 이란 아호를 작년 까지 사용하였지요 , 심마니초심이라면 약초꾼들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아호이지만, 어느날인가 내 삶의 역경을 보고, 해인사 와 인연이 있으신 큰스님께서 저에게 새 아호 산원 이라고 주셨답니다, 산의 근본을 알아라는 의미지요, 하여 초심 아호로 살던 시간과 지금의 산원의 아호로 오늘 까지 살아 오면서 , 깨닫은것은 사람의 아호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사람이 사람다운 그런 삶을 살았느냐가? 중요한것 같읍니다. 비록 한길을 걸어오면서, 세속과는 타협이 되지 않는, 너무나 철없는 삶을 살았던 나 자신도, 이 티스토리를 접하면서 새롭게 태어 낫읍니다. 아무쪼록 지인님과 내삶에 있어 친구님들께서 초심을 잃지 마시고, 산의 근본을 깨닫고 , 아픔과 시름 하는 세상의 많은 사람과 지금도 고통에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 삶의 모둠을 다하여, 한시대를 살아 갈까 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이 족자는 한국화에 대가이신 모선생님께 선물 받은것을 창립일날 저가 찍어 둔 것인데, 이 족자를 사진으로나마 미선님께 드립니다,항상 초심을 잃지 마시고, 좋은글 많이 많이 써주시길 바라옵니다.

 

선한마음

착한마음

산을 사랑하는 사람되소서

 

이글의 의미를 깨닫는데 무척 긴시간이 소요 되었답니다.

 

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