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9년 기해년 기록

상황버섯은 자생하는 숙주<나무>에 따라서 이름과명칭이 생겨 납니다.

by 草心 2019. 1. 14.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 이틀째 되는날인데 오늘 무엇을 포스팅 할까? 생각하다가 겨울 산행에서 많이 접할수 있는 우리나라 토종 상황버섯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사람이 살아가면서, 각자의 취미와 정서 그리고 전문지식을 공유 할수 있는 웹상에서, 자연을 좋아하고, 새로운 지식을 배움에 있어, 작게나마 참고 자료가 되길 바라면서, 우리나라 상황버섯들의 몇종을 이야기 해 봅니다.

일반인들 상황버섯 종류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

 저가 상황버섯 부분을 시작 한지도 벌써 30년이 좀 넘어가는데, 이 분야에 평생을 투자 하고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상황버섯 그렇면 당연히 뽕나무에서 자생하는 뽕상황버섯 이라고 말합니다. 이 또한 일반뽕나무에서 자생하는것이 아니라, 산뽕나무에서 그것도 수십년묵은 고목나무에서 자생 합니다.

저가 알고 있는 상황버섯의 종류 총 200여종 중에서 오늘은 몇가지만 소개 합니다

상황버섯은 자생하는 숙주<나무>에 따라서 이름과명칭이 생겨 납니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상황버섯 종류

1. 가문비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 하는 <송상황버섯>

2. 산뽕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 하는 <뽕상황버섯>

3. 황철나무,은사시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 <황철상황버섯>

4. 분비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분비상황버섯>

5. 개회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개회상황버섯>

6. 차가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상황버섯과 차가버섯>

7. 산개봉숭아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복상황버섯>

8. 산찔레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 <찔레상황버섯>

9. 산벗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벗상황버섯>

10. 박달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박달상황버섯>

11.접골나무에서 자생하여 성장하는<접골상황버섯>

12. 기타 몇종의 나무에서 자생하여 상황버섯과에 속하는 말굽버섯,덕다리버섯,송상황버섯 이송상황버섯은 <소나무에서자생하는것을 말합니다>

13. 상기 상황버섯중에 누락된 상황버섯은 차후에 나열해 드리겠습니다.오늘은 요기 까지만 나열해 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상황버섯의 효능 중에 억제률과 치유률의 차이에 따라서 효험을 볼수 있다는것입니다.

따라서 억제률이 높은 뽕상황버섯과 치유률이 높은 송상황버섯중 어떤것이 더 효능이 있을까요?

허준의 동의보감에는 뽕상황버섯이라고 옛성현의 말씀이 있지만 21세기에는 주관적관념이 아닌 객관적 관념에서 보는 치유률이 높은 가문비나무 송상황버섯을 더 높게 평가 하고 있다는것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유저님들 기해년 한해 항상 건강 하시고,건승 하십시요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4일 초심 적음

또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상황버섯은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뽕상황버섯이 아니라 가문비나무에서 자생하는 송상황버섯입니다 .그 이유의 키 포인트는 뽕상황버섯 이하 모든 상황버섯은 항암 면역 과 억제의 효과가 있지만또한 산뽕나무의 뽕상황버섯은 항암 전의 억제률이 높은 상황버섯이고 가문비나무의 송상황버섯은 항암 치유률이 높은 상황버섯입니다하여 치유률이 높은 가문비나무 송상황버섯을 주관적 관련이 아니 객관적 관념 에서 그 효과가 최고봉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저가 알고 있는 부분이니 오해는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