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9년 기해년 기록

이시대의 산삼의 정의 산원초 열리세상 초심

by 草心 2019. 1. 21.


이시대의 산삼의 정의 산원초 열리세상 초심

안녕 하세요

오늘 21세기 산삼에 대한 정의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시대가 많이 변화여 옛 선인들이 즐거 찾고 건강 식품으로 자리한 산삼은 21세기에 들어 와서 많은 변화를 주었다.

인터넷이나 광고 그리고 산삼을 판매 하거나 거래하는 모든 상인들은 이 시대의 산삼을 어케 판매 하고 있을까?

모든 산약초 중에서 그 으뜸이라고 하는 영초 산삼은 시대가 변화 하면서 양심을 갖고 판매하는 심마니와 약초꾼과 그냥 장사치로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로 구분 되었다. 하지만 영초는 무었인가?

모든 약초의 최고봉이라고 할수 있지만 시대가 시대인 만큼 수입삼들로 인해 한국의 토종 산삼들이 자리 찾기가 많이 힘들어진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 하여 우리의 전통건강 식품 산삼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누군가는 지켜야 하지 않겠나.

아무리 좋은 산삼 이라고 해도 복용자가 효험이 없다면 그것은 도라지를 먹은것 보다 못할것이다.

하여 약이 되는 산삼 진 삼을 찾기가 더욱 힘들어 졌지만 최소한 약이 되는 산삼이라고 하면 20년은 넘어야 그 효험이 있다고 본다.

또한 20년도 채 되지 않은 산삼은 산양삼 수준이라고 생각 하면 될것 같다 또한 약이 되는 산삼이 자연에서 20년 이상 자생한다는것은 쉽지 않은 시대 이기에 산삼을 찾는 모든 사람들은 1년에 몇뿌리 볼까 말까 하다.

또한 산양삼이 최소한 20년이 넘었다면 그 삼을 산삼이라고 해도 그 누구도 토를 달지 못할것이다 왜냐면 아직 산양삼 재배 기술이 그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며, 자연에서 20년 자생한 산삼 과 재배한 산삼의 효험이 비슷한 통계가 나오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우리나라 산하에 나오는 대부분의 산삼들이 20년을 채 넘기지 못하고 있기에 건강을 위해 드시는 모든 분들이 최소한 20년 이상 된 산삼을 복용하길 바라면서 

오늘 짧게 나마 이글을 통해 산삼의 가치 와 효험 ...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


산원초 열린세상 草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