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21년 신축년 기록

나는 자연인이다 박영호 헌터 산삼 과 5삼 5대삼 산원초 삼자로 끝나는 원초삼

by 草心 2021. 5. 8.

 

 

나는 자연인이다 박영호 헌터

오늘은 신축년 5월 8일 어버이날이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부모님섬기기를 하늘 같이 하라 햇는데 새벽에 잠도 아니 오고 해서리 우리땅 원초뿌리 산원초 중에서 소실적 공부 했던 삼자로끝나는 본초 와 한방에서 불리우는 약초 그리고 식물학적 통영어 중에 삼자로 끝나는 모든 산원초을 적어 볼까합니다. 이부분은 100퍼샌트 맞다고 할수 없지만 19 코로나 시대에 혹여 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허준 샘이 공부 하고, 이제마 샘이 사상체질을 정립 시킨 조선시대를 걸쳐서 지금은 21세기 과학문명 시대 이지만 양방과 한방 그리고 민간대체의학이 절시히 필요한 시점에서 본인은 산원초 중에서 삼자로 끝나는 원초만 알고 복용하면 왠만한 병은 고칠수 있다고 보는 사람 중에 한사람이다. 자 시작 합니다 ㅎ

우선 보통 5삼 이라고 하는 - 인삼,사삼,현삼,단삼,고삼 이 있고 5대삼 이라고 하는 - 산삼, 인삼, 연삼, 진삼, 봉삼 이 있습니다.

이 하

산삼, 인삼, 산양삼, 만삼, 왕삼, 사삼, 진삼, 태자삼, 천삼, 현삼, 봉삼, 선화삼, 연삼, 단너삼, 새삼, 고삼, 토당삼, 환삼

대충 요기 까지이고 이중에서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이름의 삼 은 왕삼-어수리가 있고, 진삼- 연화삼 이라고하는 큰참나물이 있고,태자삼- 개별꽃 천삼-자인삼 땃두릅나무 와 토당삼 - 더덕 새삼- 사상자 와 고삼- 너삼이 있습니다 또한 봉삼- 백선피 선화삼 - 다릅나무뿌리 단너삼은 황기뿌리를 말하고 연삼은 바디나물을 말합니다 그리고  환삼은 환삼넝쿨을 의미 하는데 이름만 안다고 하여 다 아는것은 아니기에 아직도 공부 하고 잇다는 ㅎ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 하시고 복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8일 草心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