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7년 정유년 기록

병신년의 회고글 산원 (산원초)

by 草心 2017. 1. 1.

안녕 하세요 한국산원초산삼협회를 맞고 있는 약초꾼 산원 박영호 입니다.

2017년 1월 1일 정유년 새해를 맞이 하여 지난해를 거울삼아 정유년에는 또다른 모습으로 거듭나고자 원숭이해에 있었던 이것 저것들을 회고 하면서 이글을 적어 볼까 합니다.

약초꾼으로 살아 온지 벌써 35년이라는 세월이 지났는데, 특별히 해놓은것은 없지만, 앞으로 21세기를 살아가는 전국의 심마니나 약초꾼들에게 작게 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한길를 간다는것이, 결코 쉽지 아니한 삶이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내가 가는 이길이 앞으로 우리나라의 모든 분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 하기 위해 대체의학에 속하는 생약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 분야가 너무 광범위 하고 또한 새롭게 생성 되는 산약 자원을 어캐 보호 하고, 그 것을 이용 함에 있어 어캐 해야 하는것이 맟는지 본인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단 산삼 분야은 산에서 채취하는 자연산삼 과 개인이 재배하는 산양삼으로 구분할수 있지만, 산양삼은 산양삼법에 따라 거래나 판매를 하면 될것이고, 단지 일반인이나 심마니 그리고 약초꾼들이 채취하는 자연산삼에 대해서는 그 팔로나 거래가 아직은 미비한점이 있습니다. 하여 1차적으로 본협회에서는 2017년 한해 동안 전국에서 채취되는 자연산삼에 대해서는 비공개가 아닌 공개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 이 부분은 직판장이나 판매장을 통해서가 아니라 . 산삼을 구매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터넷 상에 1차 사진으로 산삼을 확인 하고 구매 의사가 있을시 실물를 통해 구매 할수 있도록 오픈 산삼판매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산삼거래에는 많은 오해 와 거짓이 난무한것이 사실이고, 하여 전국에서 산삼협회 부분 법인체를 운영하는 한사람으로 누군가는 해야 할듯 하여 지난 몇해 동안 인터넷 사진감정을 통해 소견해 드린 자료 과 기존 본 협회에서 전국산삼 도감 자료를 통해 그 기준점을 정하여 가격과 샘플를 함께 평가 하여 한국의 산삼문화를 새롭게 정립 하고자 합니다. 이 부분은 혼자서 할수 없기에 명실공이 기존 한국의 산삼과 관련 한 협회 한서심마니협회 와 몇곳 산삼협회의 조언과 협의 후 새로운 산삼시장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물론 아직은 초창기 이지만 함께 하는 전국 협회 와 단체에 협조를 통해 한국의 바른산삼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본인의 뜻이고, 이시대를 살면서 건강의 대표 상징인 산삼를 재대로 알고 명약의 새로운 지침서를 만들어 갈것을 정유년 1월 1일 기록으로 남겨 둡니다.

또한 한국의 산약부분에 있어서는 4월 전으로 나름 생각 하고 있던 부분을 다시 한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를 맞이 하여 전국에 계시는 모든 심마니나 약초꾼 그리고 생약에 관심을 갖고 있는분들이 있으면 언제나 연락 주십시요.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010 7652 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