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G 2012년 임진년 기록

황철상황 버섯에 대한 내용을 부족하지만 산원이 몇자 적어 봅니다

by 草心 2012. 11. 22.

 

 

목로주점 - 뱅크

멋들어진 친구 내 오랜 친구야
언제라도 그 곳에서 껄껄껄 웃던
멋들어진 친구 내 오랜 친구야
언제라도 그 곳으로 찾아 오라던

이왕이면 더 큰 잔에 술을 따르고
이왕이면 마주 앉아 마시자 그랬지
그래 그렇게 마주 앉아서
그래 그렇게 부딪혀 보자
가장 멋진 목소리로 기원하려마
가장 멋진 웃음으로 화답해줄게
오늘도 목로주점 흙바람 벽엔
삼십촉 백열등이 그네를 탄다

월말이면 월급타서 로프를 사고
연말이면 적금 타서 낙타를 사자
그래 그렇게 산에 오르고
그래 그렇게 사막에 가자
가장 멋진 내 친구야 빠뜨리지마
한다스의 연필과 노트 한권도
오늘도 목로주점 흙바람 벽엔
삼십촉 백열등이 그네를 탄다

가사 출처 : Daum뮤직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

 

필>>황철상황버섯에 대한 정보 공유, 아래의 내용은 산원의 지식이며, 절대적이라고 말할수는 없읍니다.

 

황철상황버섯은 우리나라 고산지에서 자생하는 토종 황철나무에서 자생 합니다.

저지대에서 자생하는 은사시나무의 황철상황 버섯도 있고,이렇게 하여.학계에서는 두종류로 나뉘어진다고 알고 있읍니다.

또한

여기서 은사시나무는 토종이 아닌 외래종인것으로 알고 있으며, 초심자님들께서 가장 많이 채취되고 있지요. 물론 본인도 많이 채취한적이 있읍니다.

 

또한 황철상황버섯은 숙주나무<상황버섯이달리는 나무>가 누워 있을때 생겨나는 편편형 <배착형>과 숙주나무가 서 있을때 생기는 갓상황<주먹상황>이렇게 두형태로 자생을 합니다 . 그 약효는 동일 하다고 알고 있지요.

 

또한

 

상황버섯이란 학계에서 말하는 목질진흙버섯 이며 , 우리나라 식약청에서 식용과 약용으로 인정 하고 ,구분 하고 있는 상황버섯은 이 두종류 입니다 .

 

그 성분이 펠리누스 린테우스 와 펠리누스 바우미 이 두종류의 성분이 함유된 것만 상황버섯으로 인정 하고 있읍니다.

 

물론 황철상황버섯은 약용버섯으로 인정 하고 있지요,황철상황버섯에는 펠리누스 린테우스가 함유 하고 있다는 사실.......

 

옛 선인들이 효능을 말하는 동의보감이나,신농본초경,향약집성방에 그 약성의 효능을 적어놓았지요.

 

또한 뽕상황 버섯과 그 외 몇종의 상황버섯은 그 효능이 인정되어 현시대에 암과 투병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읍니다

 

또한 상황버섯의 효능에는 이것 저것 많지만 산원이 알고 있는것은

 

베타클루칸,렉틴,핵산,식용섬유 ㅎ 이정도이며,상기 효능들이 인체에서 하는 일들이 면역방어와 바이러스 암세포 기타 이것 저것 무슨 세포를 만들어서... 인체를 강화게 해준다는 정도 입니다.

 

오늘 지인님과 이 황철상황버섯 산행을 가기로 해서리.... 오랜만에 이런글 티스토리에 남겨 봅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날 되시구..오늘도 어김없이 두어 없는 글이 되었지만 .. 작게나만 초심자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 합니다.

2012년 11월 22일 산원 적음